매스아트

프로그램소개
과정을 강조하는 창의적인 미술 체험을 통해 기초 수학 개념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탐구, 발견, 그리고 창의적인 작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

미술과 수학의 통합학습
미술활동은 유아들의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생각, 느낌, 경험을 표현하도록 돕습니다.
탐색하고, 다양하게 표현하며 감상하는 과정을 통하여 유아들은 실체를 가능한 정확하게 인식함으로써 미술활동은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는 기초가 됩니다.
01 | 미술과 수학은 모두 시각-공간적 능력의 활용을 포함하는 학문으로 일상생활에서 수, 양, 형 등의 관계나 사고를 상징으로 나타내는 의사소통도구이며 표상적 수단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
02 | 미술과 수학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는 공통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
---|
03 | 미술과 수학의 통합 활동이 심미적인 면을 강조하는 점에서 유아의 정서발달을 촉진할 수 있으며, 수학 학습에 즐거움과 긍정적인 자세를 갖게 합니다. |
---|
04 | 미술 제작 과정 및 미술 작품을 수학 수업에 이용하게 되면 직관적이며 미적인 감각이 길러지며, 수학 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
Math Arts의 내용
수세기, 비교/순서 짓기, 수 나누기, 더하기, 빼기, 1:1 대응, 묶어 세기, 전체와 부분 관계 모으기와 기르기 등

도형, 위치/방향/좌표, 시간화, 대칭, 위치, 공간, 어휘 사용하기, 위치 찾기, 입체 및 평면도형의 생김새를 구별하고 이름을 알기, 같은 모양 찾기, 도형분류, 도형이 특징 말하기, 도형의 합성, 도형의 분할, 이동, 뒤집기, 회전하기를 통해 공간 및 도형의 개념 인지

주변물체의 여러 가지 측정 가능성 속성을 탐색을 합니다. 길이, 크기, 무게, 들을 비교, 순서, 짓기, 단위재기를 해 봅니다. 구체의 길이, 크기,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등의 말로 나타내고 구별

핵심요소는 패턴인식으로 여러가지 물체나 무늬의 배열에서 단순하게 반복되는 규칙을 찾아봅니다.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체의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고 규칙에 따라 배열하기,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물체, 무늬, 수 등을 배열하기, 100까지의 수 배열표에서 수의 규칙을 찾고 말하기,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규칙을 인식하고 구성하고 설명

05 | 자료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 확률과 통계 |
---|
핵심요소는 자료수집, 분류하기, 결과 나타내기 / 설명하기로 한가지의 기준에 따라 자료를 분류하고 설명한다. 자료 수집을 위한 질문, 자료수집과 기록을 위한 방법, 자료비교를 하여 처음에 분류한 기준과 다른 기준으로 다시 분류한다. 모은 자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본다. 결과 나타내기와 결과 설명하기 및 예측하기

퍼스트아트

퍼스트아트(2~4세용) 76단계
난화기의 특징을 잘 아는 미술 전공교사들과 함께하는 1:1 미술놀이


퍼스트아트 미술놀이
그리기
핑거페인팅, 크레용 뭉치를 이용한 낙서, 템페라 톡톡 두드리기, 굴러 굴려서 그리기, 조각 천 페인팅, 피자 상자 페인트, 얼룩 만들기
붙이기 활동
눌러 붙이기 콜라주, 풀과 종이를 이용한 쉬운 놀이 가위질 놀이
위대한 인쇄물
손가락 프린트, 앉아서 하는 페인트 댄싱, 바퀴달린 자동차의 질주, 얼룩 만들기
흔적남기기
모래그림, 젖은 종이와 초코 낙서, 마커 다발을 이용한 낙서, 찍고 찍어서 그리기, 종이 대고 문지르기


머리에그리는아트

머리에그리는 아트(4~6세용) 52단계
전도식기의 특징은 표현된 것과 대상과의 관계를 발견하기 시작하며 아는 바를 그리는 시기입니다. 인물, 나무, 산 등을 주로 그리며 모든 것을 자지중심적으로 표현합니다.
아동의 발달에 따라 ‘다르니 다르게’ 모든 활동이나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네모, 세모 등의 기본 도형을 통해 사물을 인지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머리에 그리는 아트는 다양한 재료와 미술활동으로 오감을 자극하며 소근육 발달은 물론 사고의 폭을 넓혀 주며 협응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아트

아이 아트(5~7세용) 52단계
전도식기의 특징은 표현된 것과 대상과의 관계를 발견하기 시작하며 아는 바를 그리는 시기입니다. 아이아트는 점, 선, 면을 활용하여 서툰 손의 통제와 공간을 인지할 수 있는 공간지각능력을 바탕으로 조형감각을 길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4주중 한주는 '명화명작'을 일고 읽었던 글을 떠올리며 나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조형활동으로 표현합니다. 작품 속에 나타난 선, 형, 색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책 읽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해피아트

해피아트(8~9세용) 52단계
전도식기의 특징은 중요한 부분은 과장하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생략하여 인물과 공간 개념을 주관적으로 표현하는 시기입니다. 해피아트는 형태를 기본도형으로 단순화하여 연과 색채를 접근하고, 사물을 배치시킴에 따른 공간구성이나 거리감에 관한 개념 등을 길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4주 중 한주는 르네상스시대부터 현대까지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감상하고 그 화가의 생애, 그림에 대한 작품 감상과 사조에 대한 이해를 통해 비판적 사고와 문화적 이해를 보는 습관을 길러 주며 책이나 인터넷에서 또 다른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독서아트/교과서미술

독서아트 / 교과서미술
프랑스미술인 아이아트와 해피아트 프로그램과 병행하여 초등학교 1~2학년이 꼭 알아야 할 독서감상화 및 교과서미술을 통하여 흥미, 표현, 경험, 활동중심의 통합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6~7세의 유아기를 벗어난 초등학생들의 심신발달에 부합하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학습지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인성발달을 위한 창의적인 놀이중심의 미술 프로그램(학습지)입니다.
독서아트 교육목표
01 | 그림으로 독서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02 | 동화책의 논리성을 창의력으로 길러줍니다. |
---|
03 | 독서와 감성교육으로 전뇌교육을 도모합니다. |
---|
04 | 동화책의 주제 이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05 | 아동의 생각을 존중하는 수준별 교육입니다. |
---|
06 | 다중지능 관점에서 아동을 지도합니다. |
---|
교과서 미술 교육목표
01 | 학교 생활에 자신감을 길러줍니다. |
---|
02 | 통합교육으로 창의성을 길러줍니다. |
---|
03 | 대인관계를 위한 인성발달을 길러줍니다. |
---|
04 | 조형감각에 시지각을 발달시킵니다. |
---|
05 | 다중지능 관점에서 지도합니다. |
---|

· | 세계의 유명 수상작을 포함한 초등 필독명작들 |
---|
· | 세계 최고 수준의 일러스트 |
---|
· | 생각을 키우는 다양한 발문 |
---|
· | 동화책의 논리성과 미수활동을 통한 창의력 향상 |
---|
· | 독서와 감성교육으로 전뇌교육을 도모 |
---|
· | 동화책의 주제 이해 능력을 향상 |
---|
· | 아동의 생각을 존중하는 수준별 교육 |
---|
· | 다중지능 관점에서 아동을 지도 |
---|


조형아트

조형아트(10세이상) 52단계
조형예술은 학생들에게 형태와 색, 그리고 재료들을 연계시키고, 생산해내는 수단을 부여합니다.
이 교육은 우주에 대한 미학적 인지에 도달하게 해줍니다. 데생, 회와, 편화, 조각 및 새로운 표현 테크닉들을 통해 학생은 질료와 오브제들에 대한 작업 수단을 발견하고 익힙니다. 일반적으로 이 교육은 학생들이 자신의 표현 능력을 인식하고, 창조에 대한 욕구와 능력을 계발하며, 최초의 예술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미술의 응용능력을 키워 주는 프로그램으로 생활하는데 뿐만 아니라 미술과목과 타 과목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상이나 발상표현 부분이 많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 소개
· | 드로잉 과정을 생략한 신선한 발상으로 어른들이 쉽고 즐겁게 배우는 미술 |
---|
· |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 기본과정 8주 이후, 작품활동 |
---|
· | 내가 그린 그림을 우리집 거실에 전시하는 기쁨 |
---|
· | 고급수채화 용지가 포함된 스케치북제공 |
---|
저자소개
TerryHarrison은 Norfolk에서 자랐다. 그의 미학은 어렸을 때 기본으로만 배웠지 커서 화가가 될 거라고 꿈도 꾸지 않았다. 15살이 되었을 때, Terry는 Hampshire로 이사를 가게 되었고 미술 선생님의 영향으로 미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16살 때 famham예술학교에서 O-and-A-level의 성적을 받아 상도 받게 되었다. 그는 그래픽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그 후로도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멈추지 않았다.
1984년에 Terry 는 자신의 직장을 그만두고 그림을 그리는 것에만 집중하게 되었다. 그는 자신만의 붓과 물감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아크릴화, 수채화와 관련된 책을 써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 Terry는 Costwolds에서 살고 있다.
저자 직강
홍선생교육 본사에서는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 출시를 맞이하여 영국 코츠월드에 거주하는 TerryHarrison을 한국에 초청하여 홍선생미술 교사들을 대상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 7월17일~21일)


머리에 그리는 아크릴화

머리에 그리는 아크릴화 소개
· | 드로잉 과정을 생략한 신선한 발상으로 어른들이 쉽고 즐겁게 배우는 미술 |
---|
· | 머리에 그리는 아크릴화 기본과정 6주 이후, 본격적인 작품활동 시작 |
---|
· | 마음의 노화 방지로 즐거운 취미생활 |
---|
· | 반아사천이 포함된 스케치북 제공 |
---|
저자소개
TerryHarrison은 Norfolk에서 자랐다. 그의 미학은 어렸을 때 기본으로만 배웠지 커서 화가가 될 거라고 꿈도 꾸지 않았다. 15살이 되었을 때, Terry는 Hampshire로 이사를 가게 되었고 미술 선생님의 영향으로 미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16살 때 famham예술학교에서 O-and-A-level의 성적을 받아 상도 받게 되었다. 그는 그래픽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그 후로도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멈추지 않았다.
1984년에 Terry 는 자신의 직장을 그만두고 그림을 그리는 것에만 집중하게 되었다. 그는 자신만의 붓과 물감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아크릴화, 수채화와 관련된 책을 써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 Terry는 Costwolds에서 살고 있다.
저자 직강
홍선생교육 본사에서는 머리에 그리는 아크릴화 출시를 맞이하여 영국 코츠월드에 거주하는 TerryHarrison을 한국에 초청하여 홍선생미술 교사들을 대상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 7월17일~21일)

